관우를 원소 진영으로 데리고 오겠다는 유비. 그러나 유비는 런을 한다.

 

 

유비가 살아있다는 것을 안 관우는 유비에게 돌아가기로 결심하고 그걸 알게된 조조는 관우를 붙잡고자 하는데...

 

1번은 빨간 게이지, 2번은 파란 게이지가 오른다. 선택지와 상관없이 관우는 유비에게 간다. 

이번 선택지는 게이지 증감량이 꽤 큰 편이다.

 

 

출진 장수 목록. 

 

시작하자마자 허유가 조조군에게 귀순한다.

1번 선택시 - 별 변화 없음

2번 선택시 - 별 변화 없음(아군 부대로 군량고 습격하면 군량고 수비대가 혼란에 걸림)

3번 선택시 - 허유가 원소군으로 도망치고 원소군 일부 병력이 군량고로 이동함

 

2번을 선택하자.

 

원소군은 아군 3턴 턴종시부터 내려오기 시작한다. 전위, 초선, 도사를 오소쪽으로 보내고 본대는 버프를 걸어두자

 

5턴 턴종 후 심배와 곽도의 보병 부대가 출진한다.

 

 

 

허저와 장합이 인접하면 일기토가 발생하고 장합이 퇴각한다. 전투 종료 후 동료가 된다.

 

별동대가 오소의 적 군량고로 들어가면 순우경을 포함한 군량고 수비대 3명이 모두 혼란에 걸린다.

 

 

순우경 혼란 이벤트가 벌어진 후 조조와 고람이 인접하면 조조가 일기토 없이 고람을 죽여버린다. 경험치를 얻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유엽으로 고람을 퇴갤시켰다. 고람은 죽으면서 가죽장갑을 남긴다.

 

오소의 군량고에 위치한 진에서는 회복의 콩이나 쌀 대신 회복의 복숭아가 나온다.

적 본대를 전부 정리하고 곽도와 심배 부대도 처리한 뒤 본진으로 밀고 올라간다. 우금으로 원상을 퇴갤시켰다.

 

 

하후돈으로 원담을 퇴갤시켰다.

 

오소 수비병력이 전부 퇴갤하면 원소의 대사가 나오면서 남아있는 적 모두 방어력 하락 디버프가 걸린다.

 

봉기를 퇴갤시켰다. 이제 원소를 진에 가두고 경험치 앵벌이를 하려고 했는데

 

원소가 갑자기 조인을 때리더니 반격뎀으로 셀프 퇴갤하면서 전투가 끝났다...

Posted by 조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