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조조전 공략 1 - 시작
삼국지 조조전은 10년도 더 된 옛날에 나와서 아직까지도 모드가 활발히 제작되고있는 코에이의 명작 고전게임이다. 특히나 조조전은 전작인 삼국지 영걸전에 비해 대폭 낮아진 난이도와 미려한 그래픽 등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조조전을 시작하려면 일단 게임이 있어야겠지? 물논 시디가 있는 사람들은 그냥하면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시디를 구하거나 립버전을 다운받아야한다. 립버전 같은 경우는 구글에 조조전 다운 이런식으로 검색하면 블로그같은데서 분할압축된 파일을 구할수도있으므로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개인적으로 조조전만 달랑 할거면 립버전을 해도 상관없지만 모드를 즐길 생각이라면 시디를 구하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하지만 요새 나오는 재미있는 모드들은 상당수가 중문판 조조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드 '신조조전'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꼭 시디를 구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시디를 구하면 게임 중 브금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립버전도 브금이 들어있다면 되겠지만 용량 문제로 대부분은 브금이 없다.). 

여튼 조좃전도 구했겠다 본격적으로 조좃전을 시작해보도록 하자. 만약에 자신이 윈도 비스타 이상의 OS를 쓰고 있고, 조조전을 립버전이 아닌 씨디로 돌리고 있다면 시작하기 전 메인화면에서 기본적인 셋팅이 필요하다. 


자신이 윈도 비스타 이상을 사용중이라면 이렇게 세팅해주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브금을 켜고 그냥 게임을 진행할시 전투중에 조조전이 얼어버리는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다. 윈7 유저라면 설정 변경없이가상머신으로 xp를 구동하여 조조전을 실행해도 된다. 브금은 없고 효과음만 나오는 립버전은 위와 같은 세팅이 필요없다. 효과음을 끄는건 그냥 게임할때 다른음악들으면서 하다가 저런 효과음 들으면 거슬려서...

간혹 조좃전을 하다보면 조좃전의 유닛 움직이는속도가 좀 느리다거나 어느정도 익숙해져서 게임을 좀 빨리 진행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 이럴땐 치트엔진을 사용하면 된다.

 


치트엔진을 통해서 조좃전 프로세스를 가속하는것인데, 대충 위에 첨부된 파일을 받아서 깔고 조좃전과 같이 실행한다. 



그리고 좌상단에 하이라이트된 버튼을 눌러서 조좃전 프로세스를 찾아준다.



EKD5.EXE 이면 백프롭니다


그다음 우측 중간쯤에 보이는 Enable Speedhack에 체크해주면 Speed가 활성화되고 여기서 원하는 배속을 입력해준 뒤 Apply를 누르면 끗.

1부 끗
더보기

댓글, 0

확률분포

(づ'~`)づ